메이저 타로 해석하기 : 죽음 (13. Death) : 8가지상징

메이저 타로 해석하기 : 죽음 (13. Death) : 8가지상징

 

그림사주는 아트딜러 나르입니다.

타로카드 독학을 우해서 오늘은 죽음카드가 주는 상징을 알아보고 해석을 더 잘 할 수 있게 해봅시다. 

 

이카드는 직관적으로 봤을때  죽음을 의미하는 카드여서 부정적인 해석을 많이 하는 카드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 카드가 나오면 싫어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꼭 그렇게 나쁜의미만 가지고 있는 카드는 아닙니다.

바로 보이는 상징들은 사신이 말을타고 죽음을 선사하는 카드이지만 

죽음 카드의 상징들을 보자면 죽음뒤에 약속되어있는 희망과 홀가분함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죽음카드는 무지의 바보가 하는 여행으로 바라본다면 이 여정에서 깨달음을 얻은 상태에 이미 도달했기때문에 앞서 있던 매달린 남자카드에서 자신의 죽음자체도 받아들일 수 있는 상황을 말합니다.

 

죽음이라는 키워드는 행복하지 않을 수 있지만 끝이있어야 다음으로 다시 나아갈 수 있는것이 있습니다. 

불행한 결혼관계, 나를 감정쓰레기통으로 여기는 친구, 맞지 않았던 회사 등은

이 죽음카드를 통해서 해결이 되기 보다는 아에 끝나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이 통하는 새로운 친구, 새로운곳으로의 취직, 새로운 인연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죽음이 되는 과정, 누군가와의 완전한 단절, 사건이 끝나버리는건 여전히 힘들 수 있습니다.

앓던이를 빼버리는것처럼 그 뒤는 아주 시원한 느낌이 들거라고 이 카드는 말해주고 있습니다.

 

죽음 카드
죽음 타로 카드

1. 검정 갑옷을 입은 해골기수

타로카드는 거울을 나타낸다. 따라서 이 카드를 뽑았을때 이 해골기수에 자기가 비유될 수 있다.

내려놓는것과 적극적으로 결론을 내리는것을 제안하는 해골 기수이다.

가혹하고 부당한 결과에 대해서 받아들이지 않으며 그것을 경고한다.

2. 백마

말은 힘, 활력, 잠재적인 추진력을 상징한다. 희낵은 순수함과 완성과 새로운 시작을 나타내는 색깔의 상징이다.

검정과 흰색의 대비는 삶의 위대한 극단을 말해주는 상징성이기도 하다.

따라서 죽음카드는 한쪾에 치우친 부정적인 카드가 아니라 절대적인 긍정을 말하는 죽음 카드이기도 하다.

3. 깃발의 백장미

곡물의 이삭이 모인 커다란 백장미를 나타낸다. 백장미또한 흰색의 순수한 영혼을 상징한다. 순결함을 상징하기때문에 죽음앞에서는 그 누구도 다르지 않다는것을 알리면서 도시를 횡단하고 있다. 깃발을 들고있는 기수는 그런의미에서 도시를 파괴하러 온 사람이 아닌 순수한 영혼들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4. 왕관을 벗은 왕

자아의 죽음, 세속적인 권력의 종말을 의미한다. 죽음앞에서는 권력뿐만아니라 모든이가 평등하다는것을 말한다.

통제를 상실하고, 무기력을 뜻하기도 하지만, 황제가 자신에 대한 통치를 의미한다고 볼때 삶과 죽음의 자연의 법칙에 대해서 경의를 표한다는것을 의미하는 상징이기도 하다. 

5. 지팡이가 없는 주교, 여자/아이

지팡이가 없는 주교는 스스로 수련한 가운데 죽음앞에서 발전의 마지막 단계를 이룬것으로 해석된다. 그만큼 죽음앞에서는 평등하며 그 앞에서는 자연스러운 완성과 자기가 원하는 결론에 끝맺음을 의미하게 된다. 

여자는 고개를 돌리고 있는 모습이고 아이와 주교는 마주하고 있는데 이 역시 어른으로서 우리는 아이나 성직자 같은 순수함으로 죽음을 삶의 자연스러운 부분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는것을 말하고 있다. 관계의 단절이나 사건의 종결은 자연스러운것이라는것을 받아들여야 할 때라는것을 말한다. 

6. 영혼의 배

많은 종교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집트 신화의 이미지이다.

죽음에서 부활로 영혼을 실어나르는 배이다. 이 나룻배와 강은 요동치지 않고 평안하다. 즉 죽음은 요란하거나 복잡하지 않고 평등하며 평안한것을 말한다. 이 의미는 삶이 변화의 단계에 이르렀음을 의미하고 다음단계로 가고있다는것을 말한다. 

7. 기둥사이로 떠오르는 태양

기둥은 하나의 문과 다음세계로의 관문을 뜻한다. 그곳에는 태양이 떠오르고 있다. 천국의 문을 두드리는것을 말하며 해골기수는 그 낙원으로 인도하는자이다. 죽음은 단순이 끝이 아니다. 라는것을 말하며 죽고 난 후의 삶이 이어진다는것을 의미한다. 

8. 회색의 하늘

'황금빛 태양이 떠오를 수도, 질 수도 있다는것을 말한다. 회색의 하늘은 무관심과 냉당함 또는 공평함을 말하기도 한다. 삶의 일부로서 죽음, 평온하고 침착한 분위기와 태도를 취하라고 말한다. 

마침

잘 공부하지 않았을때는 마냥 부정적인 카드로만 다가왔던 데스카드이지만 타로카드안에는 좀 더 다양한 상징들이 숨어있다는것을 알 수 있는 타로카드였습니다.

 

혹시 댓글로 궁금한것이 있다면 질문해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