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점 볼때 스프레드 추천(10종류)

타로 점 보기

타로 점을 보기 위해서는 타로 카드 각각의 해석 뿐만 아니라

타로의 배열에 따라서 정확도와 함께 타로리더가 시간적 공간적 구성을 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타로 원리와 함께 배열하는 방법을 함께 숙지하면 정확한 타로 해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트딜러와 같이 공부하는 타로의 스프레드 종류 입니다.

이미지의 출처는 책 "타로 상징 완전정복" 입니다.

문제될 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오늘의 운세 세장의카드 스프레드

  1. 상황 : 현재 오늘의 상황이 어떤지 카드를 통해서 살펴봅니다.
  2. 과제 : 내가 오늘 꼭 해야 할 일이 있는지.
  3. 결과 : 나의 상황과 과제들의 결과가 어떻게 끝나는지 봅니다.

2. 오라클 스프레드

오라클은 타로카드 덱으로 구성되어있지 않고 각각의 의미를 담은 카드들을 의미합니다.

엔젤 오라클, 엘젤앤서 오라클들 요즘은 다양한 덱들이 있죠?

"타로마스터 정회도" 에서 만든 한국어 오라클 카드도 이 종류에 속합니다.

  1. 현재의 문제에 대한 조언과 상황 
  2. 나아갈 길을 보여줍니다.
  3. 미래에 대한 조언과 상황

3. 미래해석 3장 스프레드

가장 심플하면서도 널리 사용되는 스프레드입니다.

그만큼 타로의 정확성이 올라가고 해석하기 쉬운 스프레드 입니다. 

  1. 현재상황
  2. 과거
  3. 미래

 

4. 미래해석 5장 스프레드

5장부터는 카드가 많아지면서 의미가 풍부해지게 됩니다.

1번카드는 현재상황으로 치환해도 문제 없습니다.

타로는 자기 자신을 비추는 거울이니까요 

  1. 핵심요소, 지금의 상황
  2. 과거, 과거의일
  3. 미래, 새로운것
  4. 현재상황의 뿌리가 되는것
  5. 기회 또는 경향, 현재상황에서의 조언

5. 진로 스프레드

이 스프레드를 사용해서 현재 상황을 더 낫게 바꿀 수 있습니다.

  1. 내가 이미 알고있고 활용 할 수 있는길
  2. 내가 잘 할 수 있는일
  3. 새로운 일
  4. 내가 배울 수 있는일

6. 메타인지 스프레드

이 카드는 지금 나에대해 알수있는 스프레드 입니다.

때로는 외부상황에 의해 길을 잃고는 합니다.

하지만 메타인지 스프레드를 통해서 자기자신을 바로 세우길 바랍니다. 

  1. 내가 처해있는 상황
  2. 이곳에서 내가해야할 일
  3. 나를 방해하는것
  4. 나의 강점
  5. 이 상황에서 나아갈길, 목표

7. 인생 스프레드

아주 재밌는 스프레드입니다.

친구들과 함께해도 좋은 스프레드.

내 인생전반을 계속 수정하고 조율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프레드입니다.

 

  1. 나의 가능성
  2. 나에게 중요한것
  3. 나의 용감한점
  4. 나에게 사소한것
  5. 나에게 필요한것
  6. 나에게 편안한것
  7. 나에게 재미있는것
  8. 내의 미래지향적인 요소

8. 진로 스프레드

현재 닥친 문제와 진로에대해서 알기 어려울때 쓰기 좋은 스프레드 입니다.

타로카드는 이 스프레드를 통해서 자기의 현재상황과 적절한 행동을 알려줍니다. 

  1. 질문과 관련된 현재상황
  2. 현재 인지하고 있는 상황, 생각, 이성적인 태도
  3. 질문과 관련된 무의식적인 태도, 감성적인 생각과 행동
  4. 질문과 관련하여 내가 취하고 있는행동
  5. 미래에 대한 합리적인 생각
  6. 무의식적으로 바꿔야하는 감정적인 부분
  7. 미래에 대해 질문자가 취해야 할 태도.

9. 꿈 스프레드

이 스프레드는 특이하게도 카드 앞면을 보고 뽑을 수 있는카드입니다.

내가 바라는것. 원하는것에 대해 무의식적인 면을

타로를 통해서 이미지를 통해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응용하여 사이에 있는 3장의 스프레드는 갯수를 바꾸거나 

다른 스프레드를 혼합하여 타로해석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1. 지금의 상황
  2. 내가 원하는것
  3. 1번과 2번을 연결시켜 주기위한 타로

10. 켈틱크로스

가장 잘 알려져있고 보편적으로 쓰이는 켈틱크로스 스프레드 입니다.

초보가 이 스프레드를 운용하기에는 처음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직면한 문제에 대해서 거시적인 시야를 제공하고 해결점을 말해줍니다.

마침

이렇게 총 10가지 종류의 스프레드를 같이 공부하고 알아봤습니다.

이중 특별히 맘에 드시는 타로 스프레드 종류가 있으신가요??

댓글로 함께 공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